본문 바로가기

활동앨범

  • 제18회 정기총회 개최
  • 등록일  :  2023.02.20 조회수  :  626 첨부파일  :  1676870607@@정기총회사진 (125).jpg
  • 2023년 2월 16일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센터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정기총회가 개최 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1. 2022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결산 승인.

    2. 2023년도의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

    3. 이용순 부이사장 등기이사 추천 건에 대한 선출.

    (이사회의 추천에 의해 총회에서 선출 지도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법무부의 승인에 의해 취임하도록 되어 있는 이사 추천 건)

    세 가지 의안에 대하여 상정하였고 참석회원 만장일치로 승인되었다.

    총회 내용 전반에 대하여 총회 의장인 박영견 이사장은 이어 개최된 지도위원회(지도위원장 창원지검 박현준 차장검사, 지도위원 정현승 형사2부장검사, 강은선 피해자지원전담검사, 박영견 센터이사장)에 설명하고

    지도위원회의 승인에 따라 제3호 의안에 대하여는 법무부에 최종 승인신청 후 법무부 승인에 의거 총회에서 선출된 이용순 회원은 2023년 4월 12일부터 우리 센터 이사로 취임하게 된다고 설명하였다.

    의장인 이사장은 기타 센터의 발전과 범죄피해자보호.지원을 위한 토의사항 등이 있는지를 묻고 특별한 안건이 없어,

    참석한 회원 전원에게 지난 한해의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활동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금년도 다 함께 봉사 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하였다. 

    부행사에서 총회에 참석한 센터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자리를 같이하신 창원지방검찰청 박재억 검사장은

    “겪어보지 않은 아픔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우리는 타인의 상처에 대해 얼마나 공감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끊임없는 반성과 고민이 세상을 조금씩 변화시킬 것입니다. 사람에게 입은 상처는 결국 사람만이 치유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말처럼, 여기 계신 우리 경남범피센터 관계자분들께서는 우리 이웃의 상처를 보듬고 이를 통해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시키는데 동참하는 소중한 일을 하고 계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각별한 애정과 관심으로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을 다해 감사드린다며 저희 창원지방검찰청은 앞으로도 경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보다 긴밀히 협조하며 범죄피해자들에 대한 신속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그 분들이 보다 밝은 마음으로 희망을 품고 현재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일조하겠다고 격려하였다.